제1회 Hanyang Biomedical Engineering Symposium

  • 작성일자

    2013-03-20 00:00
  • 조회수

    11548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으며 빠른 속도로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13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에서는 한국의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로 신경줄기세포 치료기술, 나노바이오 의료센서, 생체신호 인터페이스, 분자영상 질병진단기술 등을 포함하는 ‘스마트 에이징을 선도할 10대 미래유망 기술’을 선정하였습니다.


이에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생체공학과 및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생체의공학과에서는 ‘고령화 사회 대응을 위한 미래유망기술: 생체공학’을 주제로 국내외 생체공학 연구의 권위자들을 모시고
3월 29일 ‘2013 Hanyang Biomedical Engineering Symposium’ 을 개최합니다.


이번 심포지움은 귀하께서 스마트 에이징 관련 생체공학 분야의 국내외 최신 연구동향 및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생체공학 연구의 미래 발전에 기여해 주실 귀하를 초청하오니,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한양대학교 생체공학과

주임교수 이 종 민



첨부파일 다운로드

  팜플렛

  포스터


추신: 강연의 절반 이상이 뇌기능 영상, 신경공학 관련 주제이므로 본 학회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